등록된 날짜 2015년 08월 14일 (금)

공연 프리뷰 인터뷰

두인디가 잔다리 페스타와 공식 파트너가 되면서 올해 티켓을 판매하게 되었습니다! 두인디를 통해 티켓을 구입하시고 신을 지속적으로 응원해주세요. 지금 당장 잔다리 페스타 티켓을 구입하세요! 파트너로서 두인디는 잔다리 페스타의 최신 뉴스와 정보를 올릴 것이며 특별 이벤트도 진행할 것입니다. 계속해서 두인디를 주목해주세요!

10월 2일-4일 홍대에서 펼쳐지는  잔다리 페스타 2015가 빠른 속도로 다가오고 있다. 당신과 마찬가지로 두인디 역시 엄청 흥분을 감추지 못하며 벌써부터 스케쥴과 펜 그리고 지도를 챙기는 중이다. 이것은 각자 공연장 사이의 최고의 동선을 짜며 우리가 좋아하는 밴드를 놓치지 않기 위한 필수요소다. 올해 행사에서 재능 넘치는 근사한 공연을 펼칠 몇몇 밴드를 강조하기 위해 두인디와 우리의 친구 코리아 긱가이드가 힘을 합해 아주 걸출한 공연을 선보이는 몇몇 밴드에게 간단한 다섯가지 질문을 마련해보았다.

그 첫회분으로 전국비둘기연합, 루스터 라이드, 루디스텔로와 이야기를 나눠보았고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전국비둘기연합 :

# 전국비둘기연합을 아직 잘 모르는 페스티벌 참가자에게 해줄 수 있는, 당신에 대해 알아야 할 점이 있다면?

박영목 : 2인조 락 밴드이며 기타와 드럼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2007년부터 홍대 클럽에서 활동을 시작하였고, 지금은 3집 정규앨범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활동한지는 꽤 되었지만 아직 20대 후반을 달리고 있습니다. 뭐 이 정도로.. 저의 경우는 인상이 그렇게 온화한 편이 아니라서 많은 분이 처음에 저에게 말을 건네기가 좀 무서웠다고 하더군요.. 인상이 그런거지 성격까지 모난건 아닙니다.. 흑흑. 대화하는 거 정말 좋아하고 친해지는 거 좋아합니다!! 이번 잔다리 기간에 많은 분과 좋은 인연을 만들었으면 좋겠네요!!

# 잔다리 페스타 2015에 참가하는 일이 기대되는 이유는?

박영목 : 관객이 열정적으로 공연을 즐긴다면 아티스트는 굉장한 카타르시스를 느낍니다. 사실 무대에서 연주자들끼리만 즐긴다면 그것은 합주와 다를바가 없습니다. 잔다리페스타 같은 경우 공연을 열정적으로 즐기러 오시는 분이 많아서 자연스럽게 좋은 분위기가 만들어지고, 관객과 같이 호흡하며 소리 지를 수 있게 됩니다. 다른 많은 이유도 있지만 이 부분이 가장 기대가 됩니다.

# 팬들이 전국비둘기연합의 라이브 무대를 볼 때 무엇을 기대한다고 생각하나요?

박영목 : 음.. 자신의 음악이나 무대에 대해서는 객관적일 수가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답변을 해드리기가 좀 애매하지만…. 주변에서 해주신 말들을 토대로 답변을 하자면! 무대에서 단둘이 뿜어내는 에너지가 가장 큰 것 같습니다. 김동훈씨는 가만히 있어도 큰데 길쭉한 팔다리를 휘두르며 무대 위를 이리저리 뛰어다니면서 관객들을 매료시킵니다. 여기에 저의 정신줄 놓은 드러밍이 합쳐져서 에너지가 극대화되는 것 같아요. 관객들이 이 부분을 가장 기대한다고 생각합니다.

에너지 다음으로는 사운드라고 생각합니다. 솔직히 말씀드려 3~4인조 밴드 사운드를 2인조 밴드가 따라갈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그 단점들을 리듬 면에서 많이 커버하고, 기타 같은 경우 베이스 사운드와 기타 사운드를 유니즌으로 만들어 좀 더 꽉 채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여러가지 방법들을 계속 연구하며 라이브에서 풍부한 사운드를 들려드리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세번째는 2인조만이 가질 수 있는 교감을 기대하실 것 같네요. 3~4인조 같은 경우 멤버가 많다보니 동시에 이뤄질 수 없지만, 2인조는 서로에게 굉장히 깊게 의지를 하다보니 이런 부분에서 관객들이 새롭고 재밌다고 느낄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 입으로 저희 밴드를 자랑하는 것 같아 많이 부끄럽네요..

# 공연을 제외하고, 잔다리 페스타 2015 기간 중에 무엇을 해보고 싶어요(무엇이 기대되나요)?

박영목 : 역시 저는 다른 아티스들과 즐거운 술자리를 기대합니다. 이렇게 많은 아티스트가 한번에 모이기가 힘들기도 할뿐더러 모이면 재미있는 생각과 이야기가 많이 나오기 때문에 참 좋은 자리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올해 1월에 데드버튼즈x57x전국비둘기연합이 함께 모여 기획한 '57상경잔치'라는 공연도 지난 잔다리 때의 인연으로 만들게 됐었습니다. 공연도 공연이지만, 좋은 만남의 장에서 서로 친해지고 연결돼서, 안그래도 좁은 홍대 신 안에서 모두가 즐겁고 재밌게 음악을 해 나아갔으면 좋겠습니다.

# 페스티벌에서 탈수되지 않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은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당신이 선택한 페스티벌의 음료는?

박영목 : WATER,WATER,WATER,WATER,WATER,WATER,WATER!! 물은 소중합니다. 다른 많은 맛있고 좋은 음료가 있지만 WATER 만큼 좋은 음료는 없지요. 하지만 기분을 좀 더 상기시키고 싶다면 BEER도 좋은 음료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탈수 되지 말고, 시작부터 끝까지 이번 페스티벌을 아무 사고 없이 모두가 즐겁게 즐겼으면 좋겠습니다. 잔다리 페스타 짱!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전국비둘기연합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페이스북, 트위터 & 두인디를 방문하세요.


루스터라이드

# 루스터라이드를 아직 잘 모르는 페스티벌 참가자에게 해줄 수 있는, 당신에 대해 알아야 할 점이 있다면?

문기수 : 불행해지고 싶은 분들이 저희 공연 보러 오시지는 않겠죠? 행복해지고 싶은 분들은 무조건 환영합니다. 루스터라이드는 우울증 치료제 밴드니까요. 그리고, 제가 재일교포4세라 발음에 하자가 있어서 가사 알아듣기가 조금 힘들수도 있어요.

서정현 : 물론 저희는 공연할 때 항상 관객분들의 마음을 풀어드려요. 하지만 관객분들 워밍업이 끝나면 항상 시간이 얼마 안남더라구요. 팔짱풀고, 흥얼거리며 따라부를 마음만 가지고 오셔도 저희의 200퍼센트 진면목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 잔다리 페스타 2015에 참가하는 일이 기대되는 이유는?

문기수 : 첫 참가라서 아직 우리를 모르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관객들도 그렇지만 참가한 밴드 그리고 잔다리 페스타 식구들을 포함한 많은 분에게, 루스터라이드만의 즐거운 무대를 기억하게 해드릴 기회가 생겼다는 것이 기대되요.

서정현 : 루스터라이드만의 매력을 새로운 분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아서 기대됩니다. 두명의 청년이 이야기하는 청춘과 밝은 에너지를 여지껏 만나지 못했던 관객분들과, 잔다리 페스타 식구들과, 다른 뮤지션들과 나누고싶습니다. 에너지 팍팍주는데 루스터라이드만한게 없거든요!

팬들이 루스터라이드의 라이브 무대를 볼 때 무엇을 기대한다고 생각하나요?

문기수 : 제 생각에 팬분이 혹시 우울한 마음이 있다면, 저희 공연을 보고 난 후 행복한 미소를 짓고 집에 돌아갈 수 있어요.

서정현 : 두 사람이라고 생각할 수 없는 다채로운 퍼포먼스를 좋아하실 것 보시면 좋아하시지 않을까요? 저희는 연주도 하고 노래도 하지만, 춤도 추고 만담도 하니까요.

# 공연을 제외하고, 잔다리 페스타 2015 기간 중에 무엇을 해보고 싶어요(무엇이 기대되나요)?

문기수 : 아직 인사를 못했던 팀들과 스테프들과의 교류가 기대되구요, 잔다리페스티벌 참여를 통해 앞으로 더 많은 공연장이나 페스티벌, 해외 공연에 참가 할 기회가 생길 것 같아 기대가 됩니다

서정현 : 아티스트 라운지에서의 다양한 아티스트와 관계자분들과의 만남이 기대가 됩니다. 저희는 낯을 가리지 않으니까요!

# 당신이 이 세상의 한 부분을 바꿀 수 있다면 무엇을 바꿀 것인가요?

문기수 : 나이가 적고 많음을 떠나서 원한다면 누구나 언제든지 질 좋은 교육을 대학교까지 무상으로 받을 수 있으면 좋겠어요. 그렇다면 사람들의 생각도 밝아질거고 지구, 환경, 인간관계 많은 것에 영향을 미칠 것 같아요. 조금 더 세상이 아름다워질거라 생각합니다

서정현 : 한국의 최저임금을 15,000원으로 올리고 싶어요. 그냥 돈 얘기가 아니라, 노동에 따른 대가를 모두가 공평하게 받았으면 좋겠어요. 아! 그리고 음악가 역시 일하는 사람이라는 인식도 더불어 생겼으면 좋겠어요.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루스터라이드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페이스북, 트위터 & 두인디를 방문하세요.


루디스텔로

# 루디스텔로를 아직 잘 모르는 페스티벌 참가자에게 해줄 수 있는, 당신에 대해 알아야 할 점이 있다면?

상진 : 남자셋, 밴드, 매혹적.

# 잔다리 페스타 2015에 참가하는 일이 기대되는 이유는?

상진 : 아티스트가 기분이 좋은 페스티벌이기 때문입니다. 단순히 공연만 하는것이 아니라 우리 자신들도 즐기고 있다는 느낌이 드니깐요. 국내외 여러밴드와의 교류도 정말 기대되는 일중에 하나입니다. 작년 러시아 여성 뮤지션들과 교류를 못한게 아쉬움으로 남네요.

팬들이 루디스텔로의 라이브 무대를 볼 때 무엇을 기대한다고 생각하나요?

상진 : 우리가 만들어내는 분위기, 에너지를 기대한다고 생각합니다. 앨범에 담을 수 없는 그 무언가가 우리의 라이브 무대의 강점이라 생각합니다. 무대 위에서 내려다볼 때 관객이 입을 쩌억 벌리고 우릴 황홀하게 바라볼 때면, 우리 역시 황홀함을 느끼게 되거든요.

# 공연을 제외하고, 잔다리 페스타 2015 기간 중에 무엇을 해보고 싶어요(무엇이 기대되나요)?

상진 : 에프터 파티와 맥주와 커피가 제공되는 아티스트 라운지입니다 :)

# 되고 싶은 동물이 있다면 무엇이 되고 싶고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상진 : '새'입니다. 당연 하늘을 활공하고 싶기 때문이죠. 이왕이면 육식을 즐기는 포식자의 최상위인 매나 수리로..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루디스텔로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페이스북, 트위터 & 두인디를 방문하세요.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영어 번역: 패트릭 & 임도연
교정 : 임도연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라인업 :

티켓 정보 :

2일권 (3일-4일) : 45,000원
3일 델리게이트 패스 : 100,000 (컨퍼런스, 오프닝&클로징 파티, 아티스트 라운지 입장)

http://shop.doindie.co.kr/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더 자세한 정보나 소식, 공연 정보를 보려면 아래를 참고하세요.

공식 사이트 : http://www.zfesta.com/ko/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zandarifesta
트위터 : https://twitter.com/ZandariFesta
인스타그램 : https://instagram.com/zandarifesta/

Comments

comments powered by Disqus